시간 소스 일시 정지 함수
이 문서는 주어진 시간 소스를 일시 정지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시간 소스가 활성 상태일 때만 호출할 수 있으며, 일시 정지된 시간 소스를 다시 시작하려면 time_source_resume()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함수 구문
time_source_pause(id);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id | Time Source ID | 일시 정지할 시간 소스의 ID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스페이스 키가 눌렸을 때 시간 소스의 상태를 확인하고, 활성 상태일 경우 일시 정지하며, 일시 정지 상태일 경우 다시 시작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var _state = time_source_get_state(time_sourc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active) {
time_source_pause(time_source);
} els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paused) {
time_source_resume(time_source);
}
}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내 타이머 일시 정지
if (keyboard_check_pressed(vk_p)) {
var _state = time_source_get_state(game_timer);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active) {
time_source_pause(game_timer);
} els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paused) {
time_source_resume(game_timer);
}
}
예제 2: 특정 이벤트 중 일시 정지
if (event_occurred) {
time_source_pause(event_timer);
}
예제 3: UI 버튼으로 일시 정지 및 재개
if (ui_button_pressed) {
var _state = time_source_get_state(ui_timer);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active) {
time_source_pause(ui_timer);
} else {
time_source_resume(ui_timer);
}
}
예제 4: 게임 종료 시 모든 타이머 일시 정지
if (game_over) {
time_source_pause(player_timer);
time_source_pause(enemy_timer);
}
이와 같이 time_source_paus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시간 소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