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소스 상태 가져오기

time_source_get_state 함수는 주어진 시간 소스의 상태를 반환합니다.

문법

time_source_get_state(id);

인수

인수 유형 설명
id Time Source ID 상태를 가져올 시간 소스

반환값

  • 시간 소스 상태 상수

예제

다음 코드는 스페이스 키가 눌렸을 때 시간 소스의 상태를 가져옵니다. 상태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시간 소스를 일시 정지하고, 일시 정지되어 있으면 다시 시작합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var _state = time_source_get_state(time_sourc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active) {
        time_source_pause(time_source);
    } els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paused) {
        time_source_start(time_source);
    }
}

활용 예제

  1. 게임에서 시간 조절
  2. 게임에서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시간의 흐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gml if (event_occurred) { var _state = time_source_get_state(game_time_sourc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active) { time_source_pause(game_time_source); } }
  3. UI에서 시간 표시
  4. UI에서 시간 소스의 상태에 따라 다른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gml var _state = time_source_get_state(ui_time_sourc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paused) { show_message("시간이 일시 정지되었습니다."); }
  5. 타이머 기능
  6. 타이머 기능을 구현하여 특정 시간 후에 자동으로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gml if (time_source_get_state(timer_source) == time_source_state_active) { // 타이머가 활성화된 경우 // 특정 작업 수행 }
  7. 게임 종료 시 처리
  8. 게임이 종료될 때 시간 소스를 정리하는 코드입니다. gml if (game_over) { var _state = time_source_get_state(game_time_sourc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active) { time_source_pause(game_time_source); } }
  9. 일시 정지 메뉴
  10. 일시 정지 메뉴에서 시간 소스를 제어하는 방법입니다. gml if (pause_menu_open) { var _state = time_source_get_state(game_time_sourc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active) { time_source_pause(game_time_sour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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