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소스 자식 가져오기

이 문서는 주어진 시간 소스의 자식 시간 소스 ID를 배열로 반환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함수 설명

time_source_get_children

  • 구문: time_source_get_children(id);
  • 인수:
  • 타입: Time Source ID
  • 설명: 자식 시간 소스를 가져올 시간 소스의 ID입니다.
  • 반환: Time Source ID의 배열

예제

다음은 주어진 시간 소스의 모든 자식 시간 소스를 가져오고, 각각을 파괴하는 코드입니다.

var _children = time_source_get_children(time_source);
var _count = array_length(_children);
for (var i = 0; i < _count; i++) {
    time_source_destroy(_children[i]);
}
time_source_destroy(time_source);

이 코드는 주어진 시간 소스의 모든 자식을 순회하며 하나씩 파괴합니다. 마지막으로 부모 시간 소스도 파괴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자식 시간 소스의 수 세기

var _children = time_source_get_children(time_source);
var _count = array_length(_children);
show_message("자식 시간 소스의 수: " + string(_count));

예제 2: 자식 시간 소스를 다른 변수에 저장

var _children = time_source_get_children(time_source);
var _first_child = _children[0]; // 첫 번째 자식 시간 소스

예제 3: 자식 시간 소스의 ID 출력

var _children = time_source_get_children(time_source);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children); i++) {
    show_message("자식 시간 소스 ID: " + string(_children[i]));
}

인수 타입 설명
id Time Source ID 자식 시간 소스를 가져올 시간 소스의 ID
반환 Array Time Source ID의 배열
예제 설명
예제 1 자식 시간 소스의 수를 세고 출력
예제 2 첫 번째 자식 시간 소스를 변수에 저장
예제 3 모든 자식 시간 소스의 ID를 출력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