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Source 존재 확인 함수

이 문서는 time_source_exist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변수가 Time Source를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만약 Time Source가 파괴되었다면, 이 함수는 false를 반환합니다. 그러나 Time Source가 중지되었거나 단순히 만료된 경우에는 여전히 존재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이 함수는 true를 반환합니다.

문법

time_source_exists(id);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id Time Source 확인할 Time Source

반환값

반환값 타입 설명
Boolean - Time Source가 존재하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예제

다음 코드는 Time Source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존재할 경우 스페이스 키가 눌렸는지 체크한 후, 눌렸다면 Time Source를 파괴합니다.

if (time_source_exists(global.spawn_time_source)) {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time_source_destroy(global.spawn_time_source);
    }
}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에서 타이머 기능 구현

// 타이머 생성
global.spawn_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

// 타이머가 존재하는지 확인
if (time_source_exists(global.spawn_time_source)) {
    // 타이머가 존재하면 계속 진행
    time_source_start(global.spawn_time_source);
}

예제 2: 특정 이벤트 후 타이머 제거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if (event_occurred) {
    // 타이머가 존재하는지 확인
    if (time_source_exists(global.spawn_time_source)) {
        // 타이머 제거
        time_source_destroy(global.spawn_time_source);
    }
}

예제 3: 게임 종료 시 모든 타이머 정리

// 게임 종료 시 모든 타이머 확인 및 제거
if (time_source_exists(global.spawn_time_source)) {
    time_source_destroy(global.spawn_time_source);
}
if (time_source_exists(global.other_time_source)) {
    time_source_destroy(global.other_time_source);
}

이 문서에서는 time_source_exists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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