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초를 BPM으로 변환하는 함수
이 문서에서는 주어진 비트의 길이를 초 단위로 입력받아 분당 비트 수(BPM)로 변환하는 time_seconds_to_bpm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함수 설명
문법
time_seconds_to_bpm(seconds);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seconds | Real | BPM으로 변환할 비트당 초 값 |
반환값
- Real: 변환된 분당 비트 수(BPM)
사용 예제
다음은 time_seconds_to_bpm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var _period = time_source_get_period(time_source);
var _bpm = time_seconds_to_bpm(_period);
show_debug_message(_bpm);
이 코드는 time_source
의 주기를 가져와 BPM으로 변환한 후, 그 값을 출력 로그에 표시합니다. 이 코드는 time_bpm_to_seconds()
함수의 예제를 따릅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게임 음악의 BPM 계산
gml var music_length = 0.5; // 비트당 0.5초 var bpm = time_seconds_to_bpm(music_length); show_debug_message("게임 음악의 BPM: " + string(bpm));
- 타이밍 조정
gml var beat_length = 1.0; // 비트당 1초 var bpm = time_seconds_to_bpm(beat_length); if (bpm < 60) { show_debug_message("비트가 너무 느립니다."); } else { show_debug_message("비트 속도가 적절합니다."); }
- 비트 속도에 따른 효과 적용
gml var beat_duration = 0.25; // 비트당 0.25초 var bpm = time_seconds_to_bpm(beat_duration); if (bpm > 120) { // 빠른 비트에 대한 효과 apply_fast_effect(); } else { // 느린 비트에 대한 효과 apply_slow_effect(); }
- 비트 수에 따른 게임 이벤트 트리거
gml var beat_time = 0.75; // 비트당 0.75초 var bpm = time_seconds_to_bpm(beat_time); if (bpm == 120) { trigger_special_event(); }
이와 같이 time_seconds_to_bpm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