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M을 초로 변환하는 함수

이 문서는 BPM(분당 비트 수)을 초로 변환하는 time_bpm_to_second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BPM 값을 입력받아 각 비트의 길이를 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이 기능은 BPM 값을 사용하는 시간 소스를 생성할 때 유용합니다. 시간 소스는 초를 단위로 사용해야 합니다.

함수 구문

time_bpm_to_seconds(bpm);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bpm Real 초로 변환할 분당 비트 수 값

반환 값

  • Real: 각 비트의 길이를 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BPM 값을 초로 변환하고, 이를 사용하여 무한히 실행되는 시간 소스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var _bpm = 90;
var _seconds = time_bpm_to_seconds(_bpm);
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game, _seconds, time_source_units_seconds, function(){
    show_debug_message("BEAT!");
}, [], -1);

위 코드는 90 BPM 값을 초로 변환하고, 이를 사용하여 "BEAT!" 메시지를 출력하는 시간 소스를 생성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게임 내 음악 비트에 맞춘 이벤트 트리거 gml var _bpm = 120; var _seconds = time_bpm_to_seconds(_bpm); 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game, _seconds, time_source_units_seconds, function(){ // 음악 비트에 맞춰 적 스폰 spawn_enemy(); }, [], -1);
  2. 타이머 기능 구현 gml var _bpm = 60; var _seconds = time_bpm_to_seconds(_bpm); 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game, _seconds, time_source_units_seconds, function(){ // 매 분마다 점수 증가 score += 10; }, [], -1);
  3. 게임 내 리듬 기반 행동 gml var _bpm = 150; var _seconds = time_bpm_to_seconds(_bpm); 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game, _seconds, time_source_units_seconds, function(){ // 리듬에 맞춰 캐릭터 점프 character_jump(); }, [], -1);

이와 같이 time_bpm_to_seconds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BPM에 맞춰 조정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