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M을 초로 변환하는 함수
이 문서는 BPM(분당 비트 수)을 초로 변환하는 time_bpm_to_second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BPM 값을 입력받아 각 비트의 길이를 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이 기능은 BPM 값을 사용하는 시간 소스를 생성할 때 유용합니다. 시간 소스는 초를 단위로 사용해야 합니다.
함수 구문
time_bpm_to_seconds(bpm);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bpm | Real | 초로 변환할 분당 비트 수 값 |
반환 값
- Real: 각 비트의 길이를 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BPM 값을 초로 변환하고, 이를 사용하여 무한히 실행되는 시간 소스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var _bpm = 90;
var _seconds = time_bpm_to_seconds(_bpm);
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game, _seconds, time_source_units_seconds, function(){
show_debug_message("BEAT!");
}, [], -1);
위 코드는 90 BPM 값을 초로 변환하고, 이를 사용하여 "BEAT!" 메시지를 출력하는 시간 소스를 생성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게임 내 음악 비트에 맞춘 이벤트 트리거
gml var _bpm = 120; var _seconds = time_bpm_to_seconds(_bpm); 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game, _seconds, time_source_units_seconds, function(){ // 음악 비트에 맞춰 적 스폰 spawn_enemy(); }, [], -1);
- 타이머 기능 구현
gml var _bpm = 60; var _seconds = time_bpm_to_seconds(_bpm); 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game, _seconds, time_source_units_seconds, function(){ // 매 분마다 점수 증가 score += 10; }, [], -1);
- 게임 내 리듬 기반 행동
gml var _bpm = 150; var _seconds = time_bpm_to_seconds(_bpm); 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game, _seconds, time_source_units_seconds, function(){ // 리듬에 맞춰 캐릭터 점프 character_jump(); }, [], -1);
이와 같이 time_bpm_to_seconds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BPM에 맞춰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