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시간 소스
내장 시간 소스 설명
상수 | 설명 | 값 |
---|---|---|
time_source_global |
전역 시간 소스 | 0 |
time_source_game |
게임 시간 소스 | 1 |
전역 시간 소스와 게임 시간 소스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시간 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두 시간 소스는 전역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전역 시간 소스는 메인 게임 루프 외부에서 실행됩니다.
- 게임 시간 소스는 게임 루프의 일부로 실행됩니다.
전역 시간 소스와 게임 시간 소스의 선택은 게임의 프레임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는 사용하는 유니티에 따라 달라집니다.
전역 시간 소스에서 상속받은 시간 소스는 게임 시간 소스보다 먼저 처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순서를 참조하세요.
상태
게임 시간 소스는 상태를 가지므로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전역 시간 소스는 상태가 없으며 일시 정지할 수 없습니다.
- 전역 시간 소스를 사용하여 게임 상태와 관계없이 실행되어야 하는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시간 소스를 사용하여 메인 게임 루프에 연결된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게임 시간 소스를 일시 정지하여 모든 게임 관련 타이머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전역 타이머 설정
var timer = time_source_global;
timer_start(timer, 1000); // 1초 후에 타이머 시작
예제 2: 게임 루프에 연결된 타이머 설정
var game_timer = time_source_game;
timer_start(game_timer, 5000); // 5초 후에 타이머 시작
예제 3: 게임 시간 소스 일시 정지
time_source_game.pause(); // 게임 시간 소스 일시 정지
예제 4: 전역 시간 소스 사용 예
if (time_source_global.is_running()) {
// 전역 타이머가 실행 중일 때의 코드
}
예제 5: 게임 시간 소스 재개
time_source_game.resume(); // 게임 시간 소스 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