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너비 측정 함수 설명

string_width_ext 함수는 입력된 문자열의 최대 너비(픽셀 단위)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줄 간격 및 줄 바꿈 너비를 고려하여 문자열이 여러 줄로 나뉘었을 때 텍스트 요소 간의 거리 계산에 유용합니다. 현재 정의된 폰트를 사용하여 문자열이 그려질 때의 너비를 측정합니다. 줄 간격 및 너비는 -1로 설정하여 기본 간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문법

string_width_ext(string, sep, w);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string String 너비를 측정할 문자열입니다.
sep Real 문자열이 그려질 때 텍스트 줄 간격(픽셀 단위)입니다.
w Real 줄 바꿈이 발생하기 전 문자열의 최대 너비(픽셀 단위)입니다.

반환값

  • Real: 문자열의 최대 너비(픽셀 단위)

예제

var ww = string_width_ext(str_Story_Text[1], -1, 100);
draw_text_ext(32, 32, str_Story_Text[1], -1, 100);
draw_text_ext(32 + ww, 32, str_Story_Text[2], -1, 100);

위 코드는 주어진 문자열의 너비를 측정하고, 그 너비를 사용하여 두 줄의 텍스트를 그립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텍스트 정렬

var text1 = "안녕하세요!";
var text2 = "반갑습니다!";
var sep = 10; // 줄 간격
var max_width = 150; // 최대 너비

var width1 = string_width_ext(text1, sep, max_width);
var width2 = string_width_ext(text2, sep, max_width);

draw_text_ext(50, 50, text1, sep, max_width);
draw_text_ext(50 + width1, 50, text2, sep, max_width);

예제 2: 텍스트 박스 생성

var box_x = 100;
var box_y = 100;
var box_width = 200;
var box_height = 100;

draw_rectangle(box_x, box_y, box_x + box_width, box_y + box_height, false);
draw_text_ext(box_x + 10, box_y + 10, "이것은 텍스트 박스입니다.", -1, box_width - 20);

예제 3: 동적 텍스트 표시

var dynamic_text =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var sep = 5;
var max_width = 250;

var text_width = string_width_ext(dynamic_text, sep, max_width);
draw_text_ext(400 - text_width / 2, 300, dynamic_text, sep, max_width);

이와 같은 방식으로 string_width_ex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트 관련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