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대체 함수 설명

string_replace 함수는 특정 부분 문자열을 찾아 새로운 문자열로 대체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문자열에서 첫 번째 발생만 대체하며, 모든 발생을 대체하려면 string_replace_all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string_replace(str, substr, newst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str String 파싱할 문자열
substr String 대체할 문자열 내의 부분 문자열
newstr String 이전 문자열을 대체할 새로운 부분 문자열

반환값

  • 반환값: String

예제

str1 = "Hello Earth";
str2 = string_replace(str1, "Earth", "World");

위의 예제에서 str2str1의 첫 번째 "Earth"를 "World"로 대체하여 "Hello World"가 됩니다.

활용 예제

  1. 단어 교체 gml original = "I love programming."; updated = string_replace(original, "programming", "coding");
  2. 문장 수정 gml sentence = "The cat sat on the mat."; new_sentence = string_replace(sentence, "cat", "dog");
  3. 간단한 텍스트 편집기 gml text = "Good morning, everyone!"; modified_text = string_replace(text, "morning", "afternoon");
  4. 사용자 입력 처리 gml user_input = "Please replace this text."; result = string_replace(user_input, "text", "string");
  5. 게임 내 대화 수정 gml dialogue = "Welcome to the game, player!"; updated_dialogue = string_replace(dialogue, "player", "hero");

이와 같이 string_replac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문자열 대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