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길이 측정 함수

string_length 함수는 주어진 문자열의 문자 수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사용자 정의 텍스트 입력의 문자 길이를 제한할 때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이름을 10자로 제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string_width()와는 다르며, 문자열의 픽셀 너비가 아닌 문자 수를 측정합니다.

문법

string_length(string);

인수

인수 유형 설명
string String 문자 수를 측정할 문자열

반환값

  • Real: 문자열의 문자 수

예제

다음은 string_length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if (string_length(name) > 10) {
    name = string_copy(name, 1, 10);
}

위 코드는 name 문자열의 길이가 10자를 초과하는지 확인하고, 초과할 경우 첫 10자만 사용하도록 복사합니다.

활용 예제

  1. 사용자 입력 제한 gml var userInput = "이름입력"; if (string_length(userInput) > 15) { userInput = string_copy(userInput, 1, 15); }
  2. 문자열 길이에 따른 조건 처리 gml var password = "비밀번호1234"; if (string_length(password) < 8) { show_message("비밀번호는 최소 8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
  3. 리스트에서 문자열 길이 확인 gml var names = ["Alice", "Bob", "Catherine"]; for (var i = 0; i < array_length(names); i++) { if (string_length(names[i]) > 5) { show_message(names[i] + "는 5자 이상입니다."); } }
  4. 문자열 자르기 gml var longString = "이것은 매우 긴 문자열입니다."; if (string_length(longString) > 20) { longString = string_copy(longString, 1, 20) + "..."; }
  5. 특정 조건에 따른 문자열 처리 gml var title = "게임 제목"; if (string_length(title) > 12) { title = string_copy(title, 1, 12) + "..."; }

이와 같이 string_length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문자열 처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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