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_hash_to_newline 함수 설명

string_hash_to_newline 함수는 문자열 내의 "#" 기호를 새로운 줄로 변환하여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문자열이 있을 때:

"Hello#World"

이 문자열은 화면에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Hello
World

이 함수는 GameMaker와 이전 버전의 소프트웨어 간의 호환성을 위해 제공됩니다. 따라서 구식 기능을 복제할 필요가 없는 한 이 함수를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대신, 새로운 줄을 표시하기 위해 이스케이프 문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환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식 함수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문법

string_hash_to_newline(string);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string String 여러 줄로 변환할 문자열입니다.

반환 값

반환 값 유형 설명
String String 변환된 문자열입니다.

예제

var str = string_hash_to_newline("Hello#World");
draw_text(32, 32, str);

위 코드는 해시 기호가 포함된 문자열을 두 줄로 나누어 변환한 후, 이를 화면에 출력합니다.

활용 예제

  1. 사용자 입력 처리: 사용자가 입력한 문자열에서 특정 기호를 줄바꿈으로 변환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gml var userInput = "Line1#Line2#Line3"; var formattedString = string_hash_to_newline(userInput); draw_text(10, 10, formattedString);

  1. 로그 메시지 출력: 로그 메시지에서 구분 기호를 줄바꿈으로 변환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gml var logMessage = "Error#File not found#Please check the path"; var formattedLog = string_hash_to_newline(logMessage); draw_text(10, 50, formattedLog);

  1. 게임 내 설명 텍스트: 게임 내에서 설명 텍스트를 줄바꿈하여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ml var description = "Welcome to the game#Enjoy your adventure!"; var formattedDescription = string_hash_to_newline(description); draw_text(10, 100, formattedDescription);

  1. 다중 선택 옵션 표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옵션을 줄바꿈으로 나열할 수 있습니다.

gml var options = "Option 1#Option 2#Option 3"; var formattedOptions = string_hash_to_newline(options); draw_text(10, 150, formattedOptions);

이와 같이 string_hash_to_newlin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문자열 처리 및 출력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