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끝 확인 함수

string_ends_with 함수는 주어진 문자열이 특정 하위 문자열로 끝나는지를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문자열이 하위 문자열로 끝나면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문법

string_ends_with(str, substr);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str String 주어진 하위 문자열로 끝나는지 확인할 문자열
substr String 문자열이 끝나야 하는 하위 문자열

반환값

  • Boolean: 문자열이 하위 문자열로 끝나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var _message = "Hello World.";
||string_ends_with(_message, "?")||
|---|---|---|
    show_debug_message("The message is a valid sentence.");
}

위의 코드는 먼저 문자열을 정의하고 이를 임시 변수 _message에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string_ends_with 함수를 세 번 호출하여 문자열이 다음 세 가지 구두점 중 하나로 끝나는지를 확인합니다: ".", "?", "!". 만약 메시지가 이 중 하나로 끝나면 디버그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1. 사용자 입력 검증 gml var user_input = "What time is it?"; if string_ends_with(user_input, "?") { show_debug_message("User input is a question."); }
  2. 파일 확장자 확인 gml var filename = "document.pdf"; if string_ends_with(filename, ".pdf") { show_debug_message("This is a PDF file."); }
  3. 명령어 확인 gml var command = "exit!"; if string_ends_with(command, "!") { show_debug_message("Exiting the program."); }
  4. URL 확인 gml var url = "https://example.com/"; if string_ends_with(url, "/") { show_debug_message("This URL ends with a slash."); }
  5. 비밀번호 확인 gml var password = "mypassword123!"; if string_ends_with(password, "!") { show_debug_message("Password is strong."); }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