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_char_at 함수 설명

string_char_at 함수는 문자열 내에서 특정 위치에 있는 문자를 반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덱스는 1부터 시작하여 첫 번째 문자를 나타냅니다. 만약 주어진 인덱스 값보다 문자열이 짧거나 문자가 발견되지 않으면 빈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그러나 주어진 인덱스가 0 이하인 경우에는 문자열의 첫 번째 문자가 반환됩니다.

문법

string_char_at(str, index);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str String 확인할 문자열
index Real 문자를 가져올 위치

반환 값

  • String

예제

str1 = "Hello World";
str2 = string_char_at(str1, 7);

위의 예제에서 str2str1 문자열의 7번째 문자("H"를 1로 계산했을 때)인 "W"로 설정됩니다.

활용 예제

  1. 문자열의 첫 번째 문자 가져오기
str1 = "OpenAI";
first_char = string_char_at(str1, 1);
  1. 문자열의 마지막 문자 가져오기
str1 = "GameMaker";
last_char = string_char_at(str1, string_length(str1));
  1. 문자열의 특정 위치에 있는 문자 확인하기
str1 = "Programming";
char_at_pos_5 = string_char_at(str1, 5);
  1. 잘못된 인덱스 처리하기
str1 = "Hello";
invalid_index = string_char_at(str1, -1); // 첫 번째 문자 "H" 반환
  1. 문자열이 짧을 때의 처리
str1 = "Hi";
short_index = string_char_at(str1, 5); // 빈 문자열 "" 반환

이와 같이 string_char_at 함수를 활용하여 문자열 내에서 특정 문자를 쉽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