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보드 텍스트 설정 함수
이 문서에서는 클립보드에 문자열을 설정하는 함수인 clipboard_set_text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클립보드에 특정 텍스트를 저장하거나, 빈 문자열을 설정하여 클립보드를 비울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clipboard_set_text
- 문법:
clipboard_set_text(string);
- 인자:
- string: 클립보드에 설정할 텍스트 (문자열 형식)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클립보드에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텍스트가 있다면 이를 읽어 변수 str
에 저장한 후, 클립보드를 빈 문자열로 설정하여 비우는 예제입니다.
if (clipboard_has_text()) {
str = clipboard_get_text();
clipboard_set_text("");
}
활용 예제
예제 1: 클립보드에 텍스트 저장하기
clipboard_set_text("안녕하세요, 클립보드에 저장된 텍스트입니다.");
예제 2: 클립보드에서 텍스트 가져오기
if (clipboard_has_text()) {
var text = clipboard_get_text();
show_message(text);
}
예제 3: 클립보드 비우기
clipboard_set_text("");
추가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스니펫 |
---|---|---|
1 | 클립보드에 사용자 입력 저장 | gml clipboard_set_text(user_input); |
2 | 클립보드 내용 확인 후 메시지 출력 | gml if (clipboard_has_text()) { show_message(clipboard_get_text()); } |
3 | 클립보드 내용으로 게임 내 텍스트 설정 | gml if (clipboard_has_text()) { game_text = clipboard_get_text(); } |
이 문서에서는 clipboard_set_text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