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사용자 ID 설명서
개요
player_user_id
변수는 현재 플레이어 인스턴스의 GX.games ID를 저장합니다. 이 ID는 서버에 직접 API 호출을 할 때 사용됩니다. 이 변수는 rollback_define_player()
로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서만 존재하며, 각 플레이어마다 다릅니다. 게스트 플레이어는 이 변수에 빈 문자열이 할당됩니다.
문법
player_user_id;
반환 값
- 형식: 문자열 (String)
관련 변수
- 이전: Rollback 변수
- 다음: player_prefs
활용 예제
예제 1: 플레이어 ID 출력
var playerID = player_user_id;
show_message("현재 플레이어 ID: " + playerID);
예제 2: API 호출에 사용
var api_url = "https://example.com/api/player/" + player_user_id;
http_get(api_url);
예제 3: 게스트 플레이어 확인
if (player_user_id == "") {
show_message("게스트 플레이어입니다.");
} else {
show_message("플레이어 ID: " + player_user_id);
}
예제 4: 플레이어 데이터 저장
var playerData = ds_map_create();
ds_map_add(playerData, "user_id", player_user_id);
예제 5: 다른 플레이어와 비교
if (player_user_id == other_player_id) {
show_message("같은 플레이어입니다.");
} else {
show_message("다른 플레이어입니다.");
}
표 예제
변수 이름 | 설명 | 반환 형식 |
---|---|---|
player_user_id | 현재 플레이어의 GX.games ID | 문자열 |
player_prefs | 플레이어의 선호 설정 | 문자열 |
rollback_define_player | 플레이어 인스턴스를 정의하는 함수 | 없음 |
참고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2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