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환경 설정 변수 (player_prefs)

player_prefs 변수는 현재 플레이어에 대해 설정된 환경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 변수는 rollback_define_player() 함수를 사용하여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 할당됩니다.

문법

player_prefs;

반환값

  • 어떤 값이든 반환합니다.

예제

image_index = player_prefs.character;

위의 코드는 환경 설정에서 값을 읽어와 플레이어 인스턴스의 변수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플레이어 캐릭터 설정 저장

player_prefs.character = "Knight";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Knight"로 설정합니다.

2. 플레이어 점수 저장

player_prefs.score = 1000;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점수를 1000으로 설정합니다.

3. 플레이어 레벨 저장

player_prefs.level = 5;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레벨을 5로 설정합니다.

4. 플레이어의 마지막 위치 저장

player_prefs.last_position = {x: player.x, y: player.y};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마지막 위치를 저장합니다.

5. 플레이어의 설정 불러오기

if (player_prefs.character == "Knight") {
    // Knight 관련 설정 적용
}

이 코드는 저장된 캐릭터가 "Knight"인지 확인하고 관련 설정을 적용합니다.

변수명 설명
player_prefs 현재 플레이어의 환경 설정 저장
character 플레이어의 캐릭터 설정
score 플레이어의 점수 설정
level 플레이어의 레벨 설정
last_position 플레이어의 마지막 위치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