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환경 설정 롤백 함수
개요
rollback_set_player_prefs
함수는 로컬 플레이어의 환경 설정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로컬 입력에 의존하며, 롤백 입력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환경 설정은 어떤 유형이든 가능하며, 기본 환경 설정이 설정된 경우 동일한 데이터 유형과 구조를 사용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환경 설정을 변경하면 게임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롤백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실행되어야 합니다.
문법
rollback_set_player_prefs(preferences);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유형 | 설명 |
---|---|---|
preferences | Any | 로컬 플레이어에 설정할 환경 설정입니다. |
반환 값
- N/A
활용 예제
아래의 예제는 플레이어의 환경 설정을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예제에서는 "customizer" 객체에서 값을 읽어옵니다.
rollback_set_player_prefs({character: obj_customizer.character_selected, color: obj_customizer.color_selected});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캐릭터와 색상을 설정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 기본 환경 설정 설정하기
gml rollback_set_player_prefs({volume: 0.5, difficulty: "normal"});
- 다양한 환경 설정 적용하기
gml rollback_set_player_prefs({controls: {jump: vk_space, move_left: vk_left, move_right: vk_right}});
- 플레이어의 스킨 설정하기
gml rollback_set_player_prefs({skin: "warrior", avatar: "avatar_01"});
- 게임 내 설정 저장하기
gml rollback_set_player_prefs({sensitivity: 1.2, invert_y: false});
- 커스터마이징 옵션 설정하기
gml rollback_set_player_prefs({theme: "dark", font_size: 14});
이와 같은 방식으로 rollback_set_player_prefs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플레이어 환경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