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게임 생성 함수 설명

rollback_create_game 함수는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호스팅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이 시작되기 위해 연결되어야 하는 플레이어 수를 입력받으며, 선택적으로 Sync Test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기능 설명

  • 플레이어 수: 게임이 시작되기 위해 연결되어야 하는 플레이어 수를 설정합니다.
  • Sync Test 비활성화: Sync Test를 비활성화하면, 시스템은 지정된 수의 플레이어가 참여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 게임 시작 전 인스턴스 수정 금지: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는 관리되는 인스턴스를 생성하거나 수정하지 않아야 합니다.

  •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하기 전에 게임을 강제로 시작하려면 rollback_start_game()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 현재 한 게임에 최대 4명의 플레이어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문법

rollback_create_game(num_players, [enable_sync_test, region]);

인자 설명

인자 이름 타입 설명
num_players Real 게임이 시작되기 위해 연결되어야 하는 플레이어 수. rollback_define_player()가 사용되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인스턴스 수.
enable_sync_test Boolean 선택 사항. Sync Test를 활성화할지 여부를 지정하며 기본값은 true입니다. false로 설정하면 온라인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region String 선택 사항. 가상 방이 생성될 기본 지역을 지정합니다.

반환값

  • N/A

예제 코드

rollback_define_player(obj_player);
var _joined = rollback_join_game();
if (!_joined) {
    rollback_create_game(2, false, "Europe");
}

위 코드는 플레이어 객체를 정의한 후 게임에 참여를 시도합니다. 만약 참여하지 못했다면, 최대 2명의 플레이어와 Sync Test가 비활성화된 새로운 게임을 생성합니다.

지역 이름 가져오기

기본 지역을 지정하려면 지역 문자열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HTTP 요청을 통해 지역 목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Create event
http_get(rollback_api_server + "/gg/regions");

// Async - HTTP event
if (async_load[? "http_status"] == 200) {
    var _struct = json_parse(async_load[? "result"]);
    var _data = _struct.data;
    var _num_regions = array_length(_data);
    global.regions = [];
    for (var i = 0; i < _num_regions; i++) {
        global.regions[i] = _data[i];
    }
}

이 코드는 GX.games에서 지역 목록을 요청하고, 비동기 HTTP 이벤트에서 목록을 반복하여 모든 지역을 전역 배열에 저장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