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시스템 오류 해설

롤백 시스템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오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오류들은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발생하는 러너 오류입니다. 아래 표는 롤백 시스템과 관련된 가능한 오류와 그 설명,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오류 메시지 설명 해결책
플레이어를 생성할 레이어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rollback_define_player 함수에 레이어 이름을 전달하거나 인스턴스 레이어를 생성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를 생성할 레이어 이름을 명시적으로 설정하거나 "Instances"라는 이름의 레이어를 생성하세요.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실행할 때 플레이어 객체를 관리해야 합니다. 플레이어 객체가 관리되지 않도록 플래그가 설정되어 있으면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객체 편집기에서 플레이어 객체를 관리로 표시하세요.
player_id N에 대한 사용자 정보를 가져오는 데 실패했습니다. 롤백 시스템이 서버에서 플레이어 정보를 가져올 수 없었습니다. 개발자 콘솔에서 요청이 차단되었는지 확인하세요.
게임에 완전히 연결되기 전에 rollback_chat을 호출할 수 없습니다. 롤백 게임 정보 이벤트를 기다려야 합니다. 롤백 게임 정보 이벤트가 수신될 때까지 채팅을 비활성화하세요.
rollback_use_manual_start는 rollback_create_game 및 rollback_join_game 전에 호출해야 합니다. 내부 상태 기계 제약을 위반하는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오류 메시지가 제안하는 해결책을 따르세요.
rollback_use_player_prefs는 rollback_create_game 및 rollback_join_game 전에 호출해야 합니다. 여러 함수 호출이 잘못된 순서로 이루어졌습니다. 각 함수 호출 순서를 확인하고 올바르게 호출하세요.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플레이어 정보를 읽지 마세요. rollback_get_info()를 호출해야 합니다. 게임 시작 전에 플레이어 정보를 읽지 마세요.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플레이어 입력을 읽지 마세요. rollback_get_input()을 호출해야 합니다. 게임 시작 전에 플레이어 입력을 읽지 마세요.
rollback_create_game에서 설정된 플레이어 수가 N이지만 1에서 4 사이여야 합니다. 잘못된 플레이어 수로 rollback_create_game 함수가 호출되었습니다. 첫 번째 매개변수를 1에서 4 사이로 수정하세요.
멀티플레이어 롤백은 OperaGX 타겟에서만 지원됩니다. rollback_create_game 함수가 호출되었지만 타겟이 OperaGX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타겟을 OperaGX로 설정하세요.
게임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알 수 없는 세션 유형). 롤백 시스템의 내부 오류입니다. GameMaker 팀에 문제를 보고하세요.
이 인스턴스에서 player_id를 찾을 수 없습니다. rollback_get_input()에 player_id를 전달해야 합니다. player_id 매개변수를 명시적으로 전달하세요.
player_id N이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잘못된 player_id로 rollback_get_info가 호출되었습니다. player_id 매개변수를 1에서 4 사이로 수정하세요.
rollback 데이터에서 참조된 객체 의 인스턴스를 찾을 수 없습니다. 롤백 시스템의 내부 오류입니다. GameMaker 팀에 문제를 보고하세요.
OBJECT_KIND=를 생성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잘못된 입력입니다. 입력을 확인하세요.
잘못된 RValue를 역직렬화하려고 합니다. 삭제된 인스턴스를 부활시키려고 합니다. 인스턴스가 삭제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입력 정의가 비어 있습니다. rollback_define_input이 비어 있는 입력으로 호출되었습니다. 입력 정의를 확인하세요.
입력 정의에 상수 가 두 번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력 정의에서 키 코드는 단일 입력에만 매핑될 수 있습니다. 입력 정의를 확인하세요.

활용 예제

플레이어 정의 및 생성

rollback_define_player("Player1");
rollback_create_game(2);

사용자 선호 설정

rollback_use_player_prefs();
rollback_set_player_prefs("color", "red");

게임 시작

rollback_start_game();

입력 정의

rollback_define_input("move_left", vk_left);
rollback_define_input("move_right", vk_right);

채팅 기능 사용

if (rollback_game_info_received) {
    rollback_chat("Hello, everyone!");
}

이 문서에서는 롤백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그 해결책을 설명했습니다. 각 오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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