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aker의 물리 시스템 시각화: physics_draw_debug
GameMaker에서 물리 시스템을 만들 때, 인스턴스에서 실제로 발생하는 일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physics_draw_debug()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코드가 실행되는 인스턴스와 관련된 물리적 속성의 개략적인 윤곽을 그립니다.
사용 방법
physics_draw_debug()
함수는 인스턴스의 드로우 이벤트에서 호출해야 하며, 현재 정의된 드로우 색상을 사용하여 그려집니다.
문법
physics_draw_debug();
반환값
이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예제
draw_set_colour(c_red);
physics_draw_debug();
위 코드는 인스턴스와 관련된 물리적 속성을 빨간색으로 표현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물리 속성 시각화
// 드로우 이벤트에서 호출
draw_set_colour(c_blue);
physics_draw_debug();
이 코드는 인스턴스의 물리적 속성을 파란색으로 시각화합니다.
예제 2: 충돌 영역 시각화
// 드로우 이벤트에서 호출
draw_set_colour(c_green);
physics_draw_debug();
이 코드는 인스턴스의 충돌 영역을 초록색으로 나타냅니다.
예제 3: 다양한 색상 사용
// 드로우 이벤트에서 호출
draw_set_colour(c_yellow);
physics_draw_debug();
draw_set_colour(c_red);
physics_draw_debug();
이 코드는 인스턴스의 물리적 속성을 노란색과 빨간색으로 각각 시각화합니다.
요약 표
항목 | 설명 |
---|---|
함수명 | physics_draw_debug |
사용 위치 | 드로우 이벤트에서 호출 |
반환값 | 없음 |
예제 색상 |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 노란색 등 |
활용 가능성 | 물리적 속성, 충돌 영역 시각화 등 |
이 문서에서는 physics_draw_debug()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