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의 Y 위치 가져오기
이 문서에서는 물리 입자 그룹의 Y 위치를 가져오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입자 그룹의 Y 좌표를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함수명
physics_particle_group_get_y
문법
physics_particle_group_get_y(group)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group | 입자 그룹 | Y 위치를 가져올 입자 그룹 |
반환값
- 이 함수는 지정된 입자 그룹의 Y 위치를 반환합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입자 그룹의 X 및 Y 위치를 가져오는 예제입니다.
xx = physics_particle_group_get_x(group1);
yy = physics_particle_group_get_y(group1);
위의 코드는 변수 "group1"에 인덱스된 입자 그룹의 X 및 Y 위치를 가져와 각각 "xx"와 "yy"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입자 그룹의 위치 추적
gml var x_pos = physics_particle_group_get_x(group1); var y_pos = physics_particle_group_get_y(group1); show_debug_message("입자 그룹 위치: (" + string(x_pos) + ", " + string(y_pos) + ")");
- 입자 그룹의 Y 위치에 따라 색상 변경
gml var y_pos = physics_particle_group_get_y(group1); if (y_pos < 100) { color = c_red; } else { color = c_green; }
- 입자 그룹의 Y 위치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조정
gml var y_pos = physics_particle_group_get_y(group1); sprite_index = (y_pos < 200) ? spr_low : spr_high;
- 입자 그룹의 Y 위치에 따라 게임 오브젝트 이동
gml var y_pos = physics_particle_group_get_y(group1); if (y_pos > room_height / 2) { y += 5; // 아래로 이동 } else { y -= 5; // 위로 이동 }
이와 같은 방식으로 physics_particle_group_get_y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