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리기 함수

이 문서는 물리 입자를 그리는 함수인 physics_particle_draw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사용자가 정의한 카테고리 값과 일치하는 모든 입자의 위치에 스프라이트를 그립니다. 또한, 마스크로 설정된 플래그와 일치하는 플래그를 가진 입자만 그려집니다.

함수 설명

physics_particle_draw 함수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 || - 카테고리: 사용자가 정의한 카테고리와 일치하는 모든 입자를 그립니다. 카테고리 값으로 0을 사용하면 모든 카테고리를 그릴 수 있습니다. - 스프라이트: 그릴 스프라이트는 sprite 인수로 지정합니다. - 서브 이미지: subimg 인수는 그릴 스프라이트의 이미지 인덱스를 지정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draw(typemask, category, sprite, subimg)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typemask Physics Particle Flag Constant(s) 입자의 플래그와 비교할 마스크
category Real 그릴 사용자 정의 카테고리 (0을 사용하면 모든 카테고리)
sprite Sprite Asset 각 입자에 사용할 스프라이트
subimg Real 그릴 스프라이트의 이미지 인덱스

반환값

  • N/A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사용자 정의 카테고리 "2"에 속하고 주어진 마스크와 동일한 플래그를 가진 모든 입자에 대해 스프라이트를 그립니다.

|phy_particle_flag_viscous|
|---|
physics_particle_draw(flags, 2, sprBlob, 0);

활용 예제

  1. 물리 효과 적용: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물체의 움직임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입자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 || physics_particle_draw(flags, 1, sprFire, 0);
  2. 입자 그룹 그리기: 특정 카테고리에 속하는 입자 그룹을 그려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ml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explosive; physics_particle_draw(flags, 3, sprExplosion, 0);
  3. 다양한 스프라이트 사용: 입자의 상태에 따라 다른 스프라이트를 사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gml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water; physics_particle_draw(flags, 0, sprWater, 0);
  4. 애니메이션 효과: 입자의 서브 이미지를 변경하여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gml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tensile; physics_particle_draw(flags, 2, sprBlob, image_index);
  5. 다양한 카테고리 그리기: 여러 카테고리의 입자를 동시에 그려서 복잡한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gml || || physics_particle_draw(flags, 0, sprMixe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