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엔진 변수: phy_linear_velocity_x
phy_linear_velocity_x
변수는 인스턴스의 선형 속도 벡터의 x 성분을 가져오거나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값은 초당 픽셀 단위로 정의됩니다. 정적 인스턴스(밀도가 0인 인스턴스)의 경우 이 값을 변경하면 해당 인스턴스가 운동학적 인스턴스로 변환됩니다.
문법
phy_linear_velocity_x;
반환값
-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인스턴스가 물리 엔진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예제
if (phy_linear_velocity_x != 0) {
phy_linear_velocity_x = 0;
}
위의 코드는 선형 속도 벡터의 x 성분이 0이 아닌 경우, 이를 0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물체 정지시키기
정적 물체를 만들고 싶을 때, x 방향의 속도를 0으로 설정하여 물체를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if (phy_linear_velocity_x > 0) {
phy_linear_velocity_x = 0;
}
2. 물체의 속도 반전
물체의 x 방향 속도를 반전시키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hy_linear_velocity_x = -phy_linear_velocity_x;
3. 특정 조건에서 속도 조정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 속도를 조정하는 예제입니다.
if (some_condition) {
phy_linear_velocity_x += 5; // 속도를 증가시킴
}
4. 물체의 속도 제한
물체의 속도를 제한하여 최대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if (phy_linear_velocity_x > max_speed) {
phy_linear_velocity_x = max_speed;
}
관련 변수
phy_linear_velocity_y
: 인스턴스의 y 성분에 대한 선형 속도 벡터
이 문서에서는 phy_linear_velocity_x
변수를 활용하여 물체의 속도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이 변수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