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aker의 phy_bullet 변수 설명

개요

phy_bullet 변수는 인스턴스가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지를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총알과 같은 객체가 이에 해당합니다. 기본값은 false이며, true로 설정하면 GameMaker는 해당 인스턴스가 매우 높은 속도로 이동하고 있음을 인식하여 더 복잡한 충돌 감지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는 다른 인스턴스와의 충돌을 감지하지 못하고 통과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문법

phy_bullet;

반환값

  • true 또는 false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예제

다음 코드는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이를 물리학 세계에서 "총알"로 정의한 후, y축을 따라 큰 임펄스를 적용하는 예제입니다.

with (instance_create_layer(x, y, "Bullets", obj_Shoot)) {
    phy_bullet = true;
    physics_apply_local_impulse(0, 10, 0, 200);
}

활용 예제

1. 총알 발사기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var bullet = instance_create_layer(x, y, "Bullets", obj_Shoot);
    bullet.phy_bullet = true;
    physics_apply_local_impulse(0, -10, 0, 300);
}

2. 적의 총알

if (enemy_shoot) {
    var enemy_bullet = instance_create_layer(x, y, "Bullets", obj_EnemyBullet);
    enemy_bullet.phy_bullet = true;
    physics_apply_local_impulse(0, -5, 0, 150);
}

3. 빠른 이동하는 캐릭터

if (keyboard_check(vk_right)) {
    x += 10; // 오른쪽으로 빠르게 이동
    phy_bullet = true; // 빠른 이동으로 설정
}

표: 변수 및 속성

변수 이름 설명 기본값
phy_bullet 인스턴스가 빠르게 움직이는지 여부 false
phy_speed 인스턴스의 속도 0
phy_mass 인스턴스의 질량 1
phy_friction 인스턴스의 마찰 계수 0.5
phy_restitution 인스턴스의 복원력 0.5
phy_gravity 인스턴스에 적용되는 중력 1
phy_linear_damping 선형 감쇠 0
phy_angular_damping 각 감쇠 0
phy_sleeping 인스턴스가 잠자는지 여부 false
phy_enabled 물리학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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