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_active 변수 설명
phy_active
변수는 인스턴스가 현재 "활성화" 상태인지 여부를 제어합니다. 이 변수를 false
로 설정하면 인스턴스가 물리 세계에 참여하지 않게 되며, true
로 설정하면 다시 참여하게 됩니다. 이 기능은 인스턴스를 비활성화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인스턴스는 여전히 화면에 표시되며 코드로 변경할 수 있지만, 이 기능은 물리 시뮬레이션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문법
phy_active
반환값: Boolean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는 undefined)
예제 코드
if (keyboard_check_pressed(ord("P"))) {
global.Pause = !global.Pause;
with (obj_Parent) {
phy_active = !global.Pause;
}
}
위 코드는 "P" 키가 눌렸는지를 감지하고, 전역 변수 Pause
를 true
와 false
로 토글합니다. 이 변수는 obj_Parent
에 인덱스된 객체의 자식 인스턴스에서 물리가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에서 일시 정지 기능 구현: 플레이어가 "P" 키를 눌렀을 때 게임의 물리 엔진을 일시 정지하거나 재개합니다. |
2 | 특정 상황에서 물리 효과를 비활성화: 예를 들어, 메뉴 화면에서는 물리 효과가 필요 없으므로 phy_active 를 false 로 설정합니다. |
3 | 물리 기반의 오브젝트가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만 활성화: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특정 레벨에 도달했을 때만 물리 효과를 활성화합니다. |
4 | 장애물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물리 효과를 비활성화: 특정 오브젝트가 플레이어와 충돌하지 않도록 물리 효과를 끌 수 있습니다. |
5 | 게임의 특정 이벤트에 따라 물리 효과를 조절: 예를 들어, 보스 전투 중에는 물리 효과를 비활성화하여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합니다. |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을 통해 phy_active
변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