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조인트 값 설정
물리 조인트의 특정 속성은 조인트가 생성된 후에도 변경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상수가 있으며, 이들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리 조인트 상수.
문법
physics_joint_set_value(joint, field, valu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joint | Physics Joint ID | 변경하고자 하는 조인트의 인덱스 |
field | Physics Joint Constant | 변경하고자 하는 조인트 속성의 상수 |
value | Real | 조인트 속성의 새로운 값 |
반환 값
- N/A
예제
다음 코드는 조인트의 최대 모터 토크가 2보다 작은지 확인하고, 만약 그렇다면 2로 설정합니다.
if (physics_joint_get_value(revJoint, phy_joint_max_motor_torque) < 2) {
physics_joint_set_value(revJoint, phy_joint_max_motor_torque, 2);
}
활용 예제
- 조인트의 강도 조절
gml physics_joint_set_value(revJoint, phy_joint_max_motor_torque, 5);
- 조인트의 마찰력 변경
gml physics_joint_set_value(revJoint, phy_joint_max_motor_force, 10);
- 조인트의 각속도 제한 설정
gml physics_joint_set_value(revJoint, phy_joint_max_motor_speed, 3);
- 조인트의 스프링 강도 조정
gml physics_joint_set_value(revJoint, phy_joint_spring_frequency, 15);
- 조인트의 감쇠 비율 설정
gml physics_joint_set_value(revJoint, phy_joint_spring_damping, 0.5);
이와 같이 physics_joint_set_value
함수를 사용하여 물리 조인트의 다양한 속성을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