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조인트 값 가져오기

physics_joint_get_value 함수는 미리 정의된 상수를 사용하여 GameMaker에게 특정 조인트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조인트를 삭제하거나 인스턴스의 동작을 변경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 함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상수는 물리 조인트 상수에 나와 있으며, 호출 시 복잡한 계산이 수행되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많은 상수가 특정 조인트 유형에만 고유하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문법

physics_joint_get_value(joint, value)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joint Physics Joint ID 테스트할 조인트의 인덱스
value Physics Joint Constant 테스트할 조인트 속성의 상수

반환값

  • 실수값 (Real)

예제

다음 코드는 "shipJoint" 변수가 조인트 인덱스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한 후, 두 개의 상수를 사용하여 해당 조인트에 적용되는 힘을 계산합니다. 마지막으로 총 힘이 2보다 크면 조인트를 삭제합니다.

if (shipJoint) {
    var reactionForceX = physics_joint_get_value(shipJoint, phy_joint_reaction_force_x);
    var reactionForceY = physics_joint_get_value(shipJoint, phy_joint_reaction_force_y);
    var reactionForce = point_distance(0, 0, reactionForceX, reactionForceY);

    if (reactionForce > 2) {
        physics_joint_delete(shipJoint);
        shipJoint = -1;
    }
}

활용 예제

  1. 조인트 상태 확인 및 삭제 gml if (myJoint) { var force = physics_joint_get_value(myJoint, phy_joint_reaction_force_x); if (force < 1) { physics_joint_delete(myJoint); myJoint = -1; } }
  2. 조인트 속성 변경 gml if (myJoint) { var angle = physics_joint_get_value(myJoint, phy_joint_angle); if (angle > 45) { physics_joint_set_value(myJoint, phy_joint_angle, 30); } }
  3. 조인트 힘 모니터링 gml if (myJoint) { var forceX = physics_joint_get_value(myJoint, phy_joint_reaction_force_x); var forceY = physics_joint_get_value(myJoint, phy_joint_reaction_force_y); var totalForce = point_distance(0, 0, forceX, forceY); show_debug_message("Total Force: " + string(totalForce)); }

이러한 예제들은 physics_joint_get_value 함수를 활용하여 조인트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조치를 취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