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트(Joints) 설명서

게임메이커 물리 세계에서 조인트는 인스턴스를 세계나 서로에게 제약하는 데 사용됩니다. 게임에서의 일반적인 예로는 래그돌, 기울기, 도르래 등이 있으며, 조인트는 다양한 방식으로 결합되어 흥미로운 움직임을 만들거나 게임 세계에 현실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 조인트는 다른 인스턴스와 연결된 인스턴스를 파괴할 때 삭제할 필요가 없으며, 방의 끝에서도 삭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정 경우(예: 기어 조인트) 외에는 게임메이커에 의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사용 가능한 조인트와 생성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조인트 종류 설명
physics_joint_distance_create 거리 조인트 생성
physics_joint_revolute_create 회전 조인트 생성
physics_joint_prismatic_create 프리즘 조인트 생성
physics_joint_pulley_create 도르래 조인트 생성
physics_joint_gear_create 기어 조인트 생성
physics_joint_rope_create 로프 조인트 생성
physics_joint_wheel_create 바퀴 조인트 생성
physics_joint_weld_create 용접 조인트 생성
physics_joint_friction_create 마찰 조인트 생성
physics_joint_delete 조인트 삭제

조인트가 생성된 후에는 게임의 특정 시점에서 조인트의 속성을 변경하기 위해 그 값을 아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함수(및 해당 내부 상수)를 사용하여 조인트 값을 테스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physics_joint_enable_motor 모터 활성화
physics_joint_get_value 값 가져오기
physics_joint_set_value 값 설정

또한, 게임메이커의 여러 상수를 사용하여 특정 조인트의 다양한 속성을 가져오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수는 다음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리 조인트 상수(Physics Joint Constants)

활용 예제

1. 거리 조인트 생성 예제

var joint = physics_joint_distance_create(instance1, instance2, 0, 0);

2. 회전 조인트 활성화 예제

physics_joint_enable_motor(joint, true);

3. 조인트 값 가져오기 예제

var motor_speed = physics_joint_get_value(joint, physics_joint_value_motor_speed);

4. 조인트 값 설정 예제

physics_joint_set_value(joint, physics_joint_value_motor_speed, 10);

5. 조인트 삭제 예제

physics_joint_delete(joint);

이 문서에서는 조인트의 기본 개념과 활용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조인트를 사용하여 게임의 물리적 상호작용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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