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 토크 적용하기

토크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일반적으로 힘이나 충동이 물체의 질량 중심을 중심으로 회전하려는 경향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GameMaker에서는 인스턴스에 독립적으로 토크를 적용하여 특정 방향으로 회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회전을 얻기 위해 적용해야 하는 토크의 양은 인스턴스에 할당된 고정물의 크기와 밀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두 가지 속성은 질량을 정의하며, 질량은 관성을 정의하고, 관성은 토크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인 규칙은 인스턴스의 관성이 클수록 회전을 시작하기 위해 더 많은 토크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중력이나 충돌과 같은 다른 요인도 인스턴스의 토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이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소 설명
토크 물체를 회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힘의 크기
질량 물체의 크기와 밀도에 따라 결정됨
관성 물체가 회전하는 데 필요한 저항
중력 물체에 작용하는 중력의 영향
충돌 다른 물체와의 상호작용이 토크에 미치는 영향

토크를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법

physics_apply_torque(torque)

인수

인수 유형 설명
torque 뉴턴 미터(Nm) 적용할 토크의 크기

반환값

  • 없음

예제

if (keyboard_check(vk_left)) {
    physics_apply_torque(-100);
}

위 코드는 왼쪽 화살표 키가 눌리면 인스턴스를 반시계 방향으로 100Nm의 토크로 회전시킵니다.

활용 예제

  1. 회전하는 바퀴 만들기
if (keyboard_check(vk_right)) {
    physics_apply_torque(50);
}
  1. 중력에 의한 회전
if (gravity_active) {
    physics_apply_torque(-30);
}
  1. 충돌 시 회전
if (collision_check()) {
    physics_apply_torque(100);
}
  1. 사용자 입력에 따른 회전 조정
var torque_value = mouse_x - x; // 마우스 위치에 따라 토크 조정
physics_apply_torque(torque_value);
  1. 게임 오브젝트의 회전 속도 조절
if (keyboard_check(vk_up)) {
    physics_apply_torque(200);
} else if (keyboard_check(vk_down)) {
    physics_apply_torque(-200);
}

이와 같이 토크를 활용하여 다양한 회전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