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 각 임펄스 적용하기

이 문서는 물리학 기능을 사용하는 인스턴스에 각 임펄스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임펄스는 인스턴스의 회전 속도를 설정하며, 현재의 토크를 무시하고 주어진 양만큼 회전하게 합니다. 만약 인스턴스에 토크를 사용하여 각 힘을 적용하고 싶다면, physics_apply_torque()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함수 구문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impuls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유형 설명
impulse 뉴턴 미터(Nm) 적용할 임펄스의 크기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아래 코드는 키보드의 위쪽 화살표 키가 눌렸을 때 물리학 기능이 활성화된 인스턴스에 각 임펄스를 적용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vk_up))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10);
}

활용 및 응용 예제

  1. 회전하는 물체 만들기
  2. 물체가 특정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각 임펄스를 주어 회전하는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gml if (keyboard_check(vk_left))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5); } if (keyboard_check(vk_right))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5); }
  3. 충돌 시 회전 효과
  4. 다른 물체와 충돌할 때 회전 효과를 주어 더 현실감 있는 물리적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collision_check(obj_ball))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15); }
  5. 게임 내 물체의 회전 제어
  6. 게임 내에서 특정 물체의 회전을 제어하여 플레이어가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gml if (keyboard_check(vk_space))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20); }
  7. 물리 기반 퍼즐 게임
  8. 퍼즐 게임에서 물체를 회전시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gml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30); }
  9. 스포츠 게임에서의 공 회전
  10. 축구나 농구와 같은 스포츠 게임에서 공에 회전을 주어 더 사실적인 물리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keyboard_check(vk_up) && ball_is_kicked)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25); }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 함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