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 각 임펄스 적용하기
이 문서는 물리학 기능을 사용하는 인스턴스에 각 임펄스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임펄스는 인스턴스의 회전 속도를 설정하며, 현재의 토크를 무시하고 주어진 양만큼 회전하게 합니다. 만약 인스턴스에 토크를 사용하여 각 힘을 적용하고 싶다면, physics_apply_torque()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함수 구문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impuls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impulse | 뉴턴 미터(Nm) | 적용할 임펄스의 크기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아래 코드는 키보드의 위쪽 화살표 키가 눌렸을 때 물리학 기능이 활성화된 인스턴스에 각 임펄스를 적용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vk_up))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10);
}
활용 및 응용 예제
- 회전하는 물체 만들기
- 물체가 특정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각 임펄스를 주어 회전하는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gml if (keyboard_check(vk_left))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5); } if (keyboard_check(vk_right))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5); }
- 충돌 시 회전 효과
- 다른 물체와 충돌할 때 회전 효과를 주어 더 현실감 있는 물리적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collision_check(obj_ball))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15); }
- 게임 내 물체의 회전 제어
- 게임 내에서 특정 물체의 회전을 제어하여 플레이어가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gml if (keyboard_check(vk_space))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20); }
- 물리 기반 퍼즐 게임
- 퍼즐 게임에서 물체를 회전시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gml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30); }
- 스포츠 게임에서의 공 회전
- 축구나 농구와 같은 스포츠 게임에서 공에 회전을 주어 더 사실적인 물리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keyboard_check(vk_up) && ball_is_kicked) {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25); }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physics_apply_angular_impulse
함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