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엔진에서 피xture 제거하기

physics_remove_fixture 함수는 인스턴스에서 피xture를 제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피xture의 고유 "id"를 필요로 하며, 해당 피xture와 연결된 모든 물리적 속성을 제거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피xture를 정의하고 인스턴스에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즉, 인스턴스를 파괴하거나 재생성하지 않고도 물리적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법

physics_remove_fixture(id, fixture);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id Object Instance 피xture를 제거할 인스턴스의 ID
fixture Physics Fixture ID 인스턴스에서 제거할 피xture의 ID

반환 값

  • N/A

예제

physics_remove_fixture(id, my_fix);

위 코드는 변수 my_fix에 저장된 "id"를 가진 피xture를 인스턴스에서 제거합니다.

활용 예제

  1. 피xture 변경하기
  2. 기존 피xture를 제거하고 새로운 피xture를 추가하여 인스턴스의 물리적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ml physics_remove_fixture(id, old_fixture); physics_add_fixture(id, new_fixture);
  3. 충돌 처리
  4. 특정 상황에서 충돌 처리를 위해 피xture를 제거하고 다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l if (collision_detected) { physics_remove_fixture(id, current_fixture); physics_add_fixture(id, new_collision_fixture); }
  5. 게임 레벨 변화
  6. 레벨이 변경될 때 특정 피xture를 제거하여 새로운 환경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gml if (level_changed) { physics_remove_fixture(id, current_level_fixture); physics_add_fixture(id, new_level_fixture); }
  7. 상태 변화에 따른 피xture 조정
  8. 캐릭터의 상태에 따라 피xture를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gml if (is_jumping) { physics_remove_fixture(id, ground_fixture); physics_add_fixture(id, jump_fixture); }
  9. 피xture 최적화
  10.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 없는 피xture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gml if (should_optimize) { physics_remove_fixture(id, unnecessary_fixtu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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