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엔진에서의 복원력 가져오기

이 문서는 GameMaker Studio의 물리 엔진에서 복원력(restitution) 값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복원력은 물체가 충돌 후 얼마나 튕겨 나가는지를 결정하는 속성입니다.

함수 설명

physics_get_restitution

이 함수는 인스턴스에 바인딩된 피xture의 복원력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피xture를 인스턴스에 바인딩할 때 physics_fixture_bind를 사용하면 바인딩된 피xture의 "id"가 반환됩니다. 이 "id"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바인딩된 피xture의 복원력 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문법

physics_get_restitution(fixture)

인수

인수 유형 설명
fixture Physics Fixture ID 바인딩된 피xture의 id

반환값

  • 실수형 값 (Real)

예제 코드

다음은 바인딩된 물리 속성의 현재 복원력 값을 가져오고, 이를 다른 값으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var rest = physics_get_restitution(fix_id);
physics_set_restitution(fix_id, rest * 2);

위 코드는 현재 바인딩된 물리 속성의 복원력 값을 가져온 후, 이를 두 배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복원력 조정하기

var current_restitution = physics_get_restitution(fixture_id);
if (current_restitution < 0.5) {
    physics_set_restitution(fixture_id, 0.5);
}

예제 2: 복원력에 따라 물체의 반응 조정하기

var restitution = physics_get_restitution(fixture_id);
if (restitution > 1) {
    // 튕겨 나가는 힘을 줄임
    physics_set_restitution(fixture_id, 1);
}

예제 3: 복원력에 따라 게임 오브젝트의 속성 변경하기

var rest = physics_get_restitution(fixture_id);
if (rest < 0.3) {
    // 물체의 속도를 감소시킴
    speed *= 0.8;
}

이와 같이 physics_get_restitution 함수를 사용하여 물리적 상호작용을 조정하고, 게임의 물리적 특성을 더욱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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