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 밀도 가져오기 (physics_get_density)
physics_get_density
함수는 인스턴스에 바인딩된 피xture의 밀도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physics_fixture_bind
를 사용하여 피xture를 인스턴스에 바인딩할 때 반환되는 "id"를 사용하여 밀도 값을 조회합니다.
문법
physics_get_density(fixture)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fixture | Physics Fixture ID | 바인딩된 피xture의 ID |
반환값
- 실수형 (Real): 바인딩된 피xture의 밀도 값
예제
다음 코드는 현재 밀도 값을 가져와서 0.1만큼 감소시키는 예제입니다.
var density = physics_get_density(fix_id);
physics_set_density(fix_id, density - 0.1);
활용 및 응용 예제
- 밀도 조정하기
- 특정 상황에서 물체의 밀도를 조정하여 물리적 반응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gml var current_density = physics_get_density(fix_id); if (current_density > 1) { physics_set_density(fix_id, current_density - 0.5); }
- 밀도 기반 충돌 반응
- 밀도에 따라 충돌 시 반응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var density = physics_get_density(fix_id); if (density < 0.5) { // 가벼운 물체의 반응 } else { // 무거운 물체의 반응 }
- 게임 내 물리적 특성 조정
- 게임 내에서 물체의 밀도를 동적으로 조정하여 다양한 물리적 특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gml var density = physics_get_density(fix_id); if (some_condition) { physics_set_density(fix_id, density + 0.2); }
- 밀도에 따른 속도 변화
- 물체의 밀도에 따라 속도를 조정하여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gml var density = physics_get_density(fix_id); var speed = 10 / density; // 밀도가 낮을수록 빠르게 이동
- 밀도 기반 애니메이션 효과
- 밀도에 따라 물체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var density = physics_get_density(fix_id); if (density < 1) { // 가벼운 물체 애니메이션 } else { // 무거운 물체 애니메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