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고정 장치의 복원력 설정
물리학에서 복원력은 "물체나 시스템이 탄성 변형 후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그러나 GameMaker의 고정 장치는 실제로 강체이며 변형될 수 없기 때문에, 복원력은 고정 장치가 얼마나 "튀는지"를 나타내는 방법입니다. 이 설정은 물체가 다른 물체와 충돌할 때 얼마나 튕기는지를 결정하며, 중력 및 마찰과 같은 인스턴스에 작용하는 다른 힘과 상호 의존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복원력 값은 0과 1 사이이며, 더 높은 값도 사용할 수 있지만 예측할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문법
physics_fixture_set_restitution(fixture, restitution)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fixture | 정수 | 고정 장치의 인덱스 |
restitution | 실수 | 고정 장치의 복원력 (보통 0과 1 사이) |
반환값
- 없음
예제
physics_fixture_set_restitution(fix_Ball, 0.9);
위 코드는 "fix_Ball"로 인덱스된 고정 장치의 복원력을 0.9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공 튀기기
gml physics_fixture_set_restitution(fix_Ball, 0.8);
- 바닥의 복원력 조정
gml physics_fixture_set_restitution(fix_Floor, 0.2);
- 벽의 복원력 설정
gml physics_fixture_set_restitution(fix_Wall, 0.5);
- 물체 간 충돌 효과 조정
gml physics_fixture_set_restitution(fix_Ball1, 0.7); physics_fixture_set_restitution(fix_Ball2, 0.9);
- 다양한 물체의 복원력 비교
gml physics_fixture_set_restitution(fix_SoftBall, 0.3); physics_fixture_set_restitution(fix_HardBall, 0.95);
이러한 예제들은 복원력을 조정하여 다양한 물리적 효과를 실험하는 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