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피xture 선형 감쇠 설정
개요
감쇠는 인스턴스의 물리 세계 속도를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마찰과는 다르게, 마찰은 두 개의 인스턴스가 접촉할 때만 발생합니다. 감쇠는 마찰보다 시뮬레이션 비용이 적지만, 감쇠가 마찰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두 효과는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감쇠 설명
- 감쇠 값: 0에서 무한대 사이의 값으로 설정해야 하며, 0은 감쇠가 없음을 의미하고, 무한대는 완전한 감쇠를 의미합니다.
- 일반적으로 감쇠 값은 0과 1 사이의 값을 사용하지만, 필요에 따라 비음수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physics_fixture_set_linear_damping(fixture, damping)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fixture | 인덱스 | 피xture의 인덱스 |
damping | 실수 | 피xture의 감쇠 값, 일반적으로 0과 1 사이 |
반환값
-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physics_fixture_set_linear_damping(fix_Ball, 0.1);
위 코드는 "fix_Ball"로 인덱스된 피xture의 선형 감쇠를 0.1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공의 감쇠 설정:
gml physics_fixture_set_linear_damping(fix_Ball, 0.2);
- 차량의 감쇠 조정:
gml physics_fixture_set_linear_damping(fix_Car, 0.5);
- 캐릭터의 감쇠 적용:
gml physics_fixture_set_linear_damping(fix_Player, 0.3);
- 물리적 상호작용 최적화:
gml physics_fixture_set_linear_damping(fix_Obstacle, 0.4);
- 다양한 물체에 감쇠 적용:
gml physics_fixture_set_linear_damping(fix_Box, 0.1); physics_fixture_set_linear_damping(fix_Sphere, 0.2);
이러한 예제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선형 감쇠를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