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 형태 정의 함수
이 문서는 physics_fixture_set_circle_shape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반지름을 사용하여 피처의 원형 형태를 정의합니다.
문법
physics_fixture_set_circle_shape(fixture, rad)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fixture | 정수 | 피처의 인덱스 |
rad | 실수 | 원의 반지름 |
반환값
- 없음
예제
physics_fixture_set_circle_shape(fix_Ball, sprite_get_width(spr_Ball) / 2);
위 코드는 fix_Ball
변수에 인덱스가 있는 피처에 대해 spr_Ball
스프라이트의 너비를 2로 나눈 값과 동일한 반지름을 가진 원형 형태를 적용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공의 피처 설정
// 공의 피처를 원형으로 설정
var fix_Ball = physics_fixture_add();
physics_fixture_set_circle_shape(fix_Ball, 10);
예제 2: 스프라이트 크기에 따라 원형 피처 설정
// 스프라이트의 크기에 따라 원형 피처 설정
var fix_Ball = physics_fixture_add();
var radius = sprite_get_width(spr_Ball) / 2;
physics_fixture_set_circle_shape(fix_Ball, radius);
예제 3: 여러 개의 공 생성
// 여러 개의 공을 생성하고 원형 피처 설정
for (var i = 0; i < 5; i++) {
var fix_Ball = physics_fixture_add();
physics_fixture_set_circle_shape(fix_Ball, 15);
}
예제 4: 사용자 정의 반지름 사용
// 사용자 정의 반지름을 사용하여 원형 피처 설정
var custom_radius = 20;
var fix_Ball = physics_fixture_add();
physics_fixture_set_circle_shape(fix_Ball, custom_radius);
이 함수는 물리 엔진에서 원형 형태의 피처를 설정하는 데 유용하며, 다양한 게임 오브젝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