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피처 박스 형태 설정
이 문서는 물리 엔진에서 피처의 박스 형태를 정의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충돌 감지와 같은 물리적 상호작용을 위해 사용됩니다.
함수 설명
physics_fixture_set_box_shape
함수는 피처의 박스 형태를 정의합니다. 이 함수는 물리 세계에서 충돌과 같은 계산을 위해 주로 사용되는 반 너비(halfWidth)와 반 높이(halfHeight)를 인자로 받습니다.
문법
physics_fixture_set_box_shape(fixture, halfWidth, halfHeight)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fixture | 인덱스 | 피처의 인덱스 |
halfWidth | 실수 | 박스의 반 너비 |
halfHeight | 실수 | 박스의 반 높이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physics_fixture_set_box_shape(fix_Border, room_width/2, 10);
위 코드는 "fix_Border" 변수에 인덱스가 있는 피처에 대해 방의 너비를 반으로 나눈 값과 20 픽셀의 높이를 가진 박스 형태를 적용합니다.
활용 예제
- 충돌 감지: 게임에서 벽과 같은 고정된 물체를 만들 때 사용합니다.
gml physics_fixture_set_box_shape(fix_Wall, 5, room_height/2);
- 캐릭터의 바닥: 캐릭터가 서 있을 수 있는 바닥을 정의할 때 유용합니다.
gml physics_fixture_set_box_shape(fix_Floor, room_width/2, 5);
- 플랫폼 게임: 플랫폼의 크기를 설정하여 캐릭터가 점프할 수 있도록 합니다.
gml physics_fixture_set_box_shape(fix_Platform, 50, 10);
- 장애물 생성: 장애물의 형태를 정의하여 플레이어가 피해야 할 물체를 만듭니다.
gml physics_fixture_set_box_shape(fix_Obstacle, 15, 30);
- 물리적 상호작용: 여러 물체 간의 물리적 상호작용을 설정할 때 사용합니다.
gml physics_fixture_set_box_shape(fix_Interactable, 20,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