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피xture 설정: awake 상태

물리 기반 게임에서 피xture(물리적 요소)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physics_fixture_set_awake 함수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함수 설명

physics_fixture_set_awake 함수는 피xture의 상태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방이 시작될 때 또는 인스턴스에 피xture를 바인딩할 때, 피xture는 항상 "awake" 상태로 간주됩니다. 즉, 이벤트를 처리하고 주변 인스턴스와 상호작용합니다. 그러나 여러 인스턴스가 나란히 있을 때,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력의 갑작스러운 시작이나 충돌로 인해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 함수를 사용하여 피xture를 "asleep" 상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방이 처음 생성될 때 아무 것도 처리하지 않게 됩니다.

구문

physics_fixture_set_awake(fixture, state)

매개변수

매개변수 유형 설명
fixture 정수 피xture의 인덱스
state 불리언 피xture가 awake 상태인지 여부 (true 또는 false)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Cloud, true);

위 코드는 fix_Cloud 피xture를 인스턴스에 바인딩할 때 "awake" 상태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기본 사용 예제 gml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Tower, false);
  2. 여러 피xture를 동시에 설정하기 gml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Brick1, false);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Brick2, false);
  3. 상태 변경 후 다시 awake 상태로 설정하기 gml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Cloud, false); // 게임의 특정 이벤트 발생 시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Cloud, true);
  4. 조건에 따라 awake 상태 설정하기 gml if (player_is_near) {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Enemy, true); } else {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Enemy, false); }
  5. 게임 시작 시 모든 피xture를 asleep 상태로 설정하기 gml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Obstacle1, false);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Obstacle2, false); physics_fixture_set_awake(fix_Obstacle3, false);

이와 같은 방법으로 physics_fixture_set_awake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물리적 상호작용을 보다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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