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피쳐 각 감쇠 설정
개요
현실 세계에서 회전하는 물체를 생각해보면, 모터가 없거나 우주에 있지 않은 한 외부 힘(예: 공기와의 마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속도가 느려집니다. GameMaker에서는 physics_fixture_set_angular_damping
함수를 사용하여 이러한 효과를 시뮬레이션하고 물리 세계에서 인스턴스의 회전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지 않으면 회전하는 인스턴스는 무한히 회전하게 됩니다.
감쇠 매개변수는 0과 무한대 사이의 값을 가져야 하며, 0은 감쇠가 없음을 의미하고, 무한대는 완전한 감쇠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0과 1 사이의 감쇠 값을 사용하지만 필요에 따라 비음수 값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법
physics_fixture_set_angular_damping(fixture, damping)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fixture | Physics Fixture ID | 피쳐의 인덱스 |
damping | Real | 피쳐의 각 감쇠 값, 일반적으로 0과 1 사이 |
반환값
N/A
예제
physics_fixture_set_angular_damping(fix_Ball, 0.1);
위 코드는 "fix_Ball"로 인덱스된 피쳐의 각 감쇠 값을 0.1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회전하는 물체의 감쇠 설정
physics_fixture_set_angular_damping(fix_SpinningTop, 0.5);
- 물체가 느리게 회전하도록 설정
physics_fixture_set_angular_damping(fix_Wheel, 0.3);
- 완전한 감쇠 적용
physics_fixture_set_angular_damping(fix_StationaryObject, 1000);
- 회전 속도 조절
physics_fixture_set_angular_damping(fix_Fan, 0.2);
- 다양한 감쇠 값 실험
physics_fixture_set_angular_damping(fix_CarWheel, 0.8); physics_fixture_set_angular_damping(fix_BicycleWheel, 0.4);
이러한 예제를 통해 다양한 물체의 회전 속도를 조절하고, 게임 내에서 보다 현실적인 물리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