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피xture 생성하기
물리 피xture를 설정하는 첫 번째 단계는 physics_fixture_create
함수를 사용하여 피xture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 함수는 피xture의 ID를 반환하며, 이후의 모든 함수에서 이 ID를 사용해야 하므로 변수를 통해 저장해야 합니다.
문법
physics_fixture_create()
반환값
- Physics Fixture ID
예제
fix_Ball = physics_fixture_create();
위의 코드는 피xture를 생성하고 그 인덱스를 변수 "fix_Ball"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피xture 생성 및 바인딩
fix_Ball = physics_fixture_create();
physics_fixture_bind(fix_Ball, obj_Ball);
예제 2: 여러 피xture 생성
fix_Ball = physics_fixture_create();
fix_Box = physics_fixture_create();
예제 3: 피xture 속성 설정
physics_fixture_set_density(fix_Ball, 1.0);
physics_fixture_set_friction(fix_Ball, 0.5);
예제 4: 피xture 제거
physics_fixture_destroy(fix_Ball);
피xture 관련 함수 요약
함수 이름 | 설명 |
---|---|
physics_fixture_create() | 새로운 피xture를 생성합니다. |
physics_fixture_bind() | 객체에 피xture를 바인딩합니다. |
physics_fixture_destroy() | 피xture를 제거합니다. |
physics_fixture_set_density() | 피xture의 밀도를 설정합니다. |
physics_fixture_set_friction() | 피xture의 마찰을 설정합니다. |
이 문서에서는 물리 피xture를 생성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예제를 통해 피xture의 생성 및 설정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