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줄러 해상도 설정 함수
scheduler_resolution_set
함수는 Windows 스레드 스케줄러의 해상도를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에 전달되는 해상도 값은 밀리초 단위여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GameMaker는 1 밀리초의 해상도를 사용하며, 이는 허용되는 가장 작은 해상도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해상도를 더 높은 값으로 변경하면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전력 소비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1을 인수로 제공하면 해상도를 기본값(Windows에 의해 설정된 값)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스케줄러의 해상도를 변경하면 게임과 동시에 실행되는 모든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문법
scheduler_resolution_set(milliseconds);
인수 설명
인수명 | 타입 | 설명 |
---|---|---|
milliseconds | Real | 새로운 해상도 값(밀리초 단위) 또는 기본값을 위한 -1 |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scheduler_resolution_set(2);
이 예제는 Windows 스레드 스케줄러의 해상도를 2 밀리초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기본 해상도 설정
scheduler_resolution_set(-1);
기본 해상도로 되돌리기.
- 성능 최적화
scheduler_resolution_set(5);
해상도를 5 밀리초로 설정하여 CPU 부하를 줄이기.
- 전력 소비 감소
scheduler_resolution_set(10);
해상도를 10 밀리초로 설정하여 전력 소비를 줄이기.
- 게임의 반응 속도 조절
scheduler_resolution_set(3);
해상도를 3 밀리초로 설정하여 게임의 반응 속도를 조절하기.
- 멀티스레딩 환경에서의 성능 조정
scheduler_resolution_set(1);
해상도를 1 밀리초로 설정하여 멀티스레딩 성능을 극대화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