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줄러 해상도 설정 함수

scheduler_resolution_set 함수는 Windows 스레드 스케줄러의 해상도를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에 전달되는 해상도 값은 밀리초 단위여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GameMaker는 1 밀리초의 해상도를 사용하며, 이는 허용되는 가장 작은 해상도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해상도를 더 높은 값으로 변경하면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전력 소비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1을 인수로 제공하면 해상도를 기본값(Windows에 의해 설정된 값)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스케줄러의 해상도를 변경하면 게임과 동시에 실행되는 모든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문법

scheduler_resolution_set(milliseconds);

인수 설명

인수명 타입 설명
milliseconds Real 새로운 해상도 값(밀리초 단위) 또는 기본값을 위한 -1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scheduler_resolution_set(2);

이 예제는 Windows 스레드 스케줄러의 해상도를 2 밀리초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기본 해상도 설정
scheduler_resolution_set(-1);

기본 해상도로 되돌리기.

  1. 성능 최적화
scheduler_resolution_set(5);

해상도를 5 밀리초로 설정하여 CPU 부하를 줄이기.

  1. 전력 소비 감소
scheduler_resolution_set(10);

해상도를 10 밀리초로 설정하여 전력 소비를 줄이기.

  1. 게임의 반응 속도 조절
scheduler_resolution_set(3);

해상도를 3 밀리초로 설정하여 게임의 반응 속도를 조절하기.

  1. 멀티스레딩 환경에서의 성능 조정
scheduler_resolution_set(1);

해상도를 1 밀리초로 설정하여 멀티스레딩 성능을 극대화하기.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