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줄러 해상도 가져오기

scheduler_resolution_get 함수는 Windows 스레드 스케줄러의 해상도를 밀리초 단위로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만약 스케줄러의 해상도가 기본값(Windows에서 설정한 값)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이 함수는 -1을 반환합니다. 스레드 스케줄러에 대한 정보는 scheduler_resolution_set()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문법

scheduler_resolution_get();

반환값

  • 스케줄러 해상도 (기본값일 경우 -1)

예제

scheduler_resolution = scheduler_resolution_get();

이 예제는 Windows 스레드 스케줄러의 해상도를 가져와서 "scheduler_resolution"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스케줄러 해상도를 확인하여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조정하는 코드
2 스케줄러 해상도를 기반으로 타이머 기능을 구현하는 코드
3 스케줄러 해상도를 로그로 기록하여 성능 분석에 활용하는 코드
4 스케줄러 해상도를 변경하여 스레드 우선순위를 조정하는 코드

예제 1: 게임의 프레임 속도 조정

scheduler_resolution = scheduler_resolution_get();
if (scheduler_resolution > 0) {
    // 프레임 속도 조정 로직
}

예제 2: 타이머 기능 구현

scheduler_resolution = scheduler_resolution_get();
timer_interval = scheduler_resolution * 10; // 10배의 간격

예제 3: 성능 분석 로그 기록

scheduler_resolution = scheduler_resolution_get();
show_debug_message("Scheduler Resolution: " + string(scheduler_resolution));

예제 4: 스레드 우선순위 조정

if (scheduler_resolution != -1) {
    // 스레드 우선순위 조정 로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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