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미터 수 (parameter_count)

개요

명령줄 파라미터는 프로그램 실행 방식을 변경하기 위해 exe 파일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명령입니다. 이 함수는 현재 게임의 파라미터 수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첫 번째 파라미터는 인덱스 1을 가지며, 마지막 파라미터는 함수가 반환하는 인덱스를 가집니다. 특별한 값인 0은 게임 실행 파일의 경로를 포함한 파일 이름을 나타냅니다. 이 함수는 HTML5 플랫폼에서도 작동하여 URL 파라미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문법

parameter_count();

반환값

  • Real: 사용된 명령줄 파라미터의 수를 반환합니다.

예제

p_num = parameter_count();

위의 코드는 게임에 사용된 명령줄 파라미터의 수를 변수 p_num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게임 시작 시 특정 레벨로 바로 이동하기 위해 명령줄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방법
2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 명령줄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방법
3 사용자 설정을 로드하기 위해 명령줄 파라미터를 활용하는 방법
4 게임의 언어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명령줄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방법
5 특정 아이템을 시작할 때 주기 위해 명령줄 파라미터를 활용하는 방법

예제 코드 스니펫

  1. 특정 레벨로 이동하기
if (parameter_count() > 1) {
    level_to_load = parameter_string(1);
    go_to_level(level_to_load);
}
  1. 디버그 모드 활성화
if (parameter_count() > 0 && parameter_string(0) == "debug") {
    debug_mode = true;
}
  1. 사용자 설정 로드
if (parameter_count() > 1) {
    load_user_settings(parameter_string(1));
}
  1. 언어 설정 변경
if (parameter_count() > 1) {
    set_language(parameter_string(1));
}
  1. 특정 아이템 시작
if (parameter_count() > 1) {
    starting_item = parameter_string(1);
    give_item_to_player(starting_ite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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