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_lock_orientation 함수 설명
os_lock_orientation
함수는 현재 장치의 방향을 "잠금"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상태에서는 사용자가 장치의 방향을 변경할 수 없으며, 나중에 "해제"하여 모든 방향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특정 플랫폼에서 방향 잠금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때 유용합니다.
문법
os_lock_orientation(flag)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flag | Boolean | 방향 잠금을 활성화(true) 또는 비활성화(false)합니다. |
반환값
- N/A
예제
아래 코드는 운영체스 시스템(OS) 타입을 확인하고, Android 또는 iOS인 경우 방향 잠금을 활성화합니다.
||
|---|
os_lock_orientation(true);
}
활용 예제
1. 방향 잠금 해제
장치의 방향 잠금을 해제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s_lock_orientation(false);
2. 특정 화면에서만 방향 잠금
특정 화면에서만 방향을 잠금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f (current_screen == screen_game) {
os_lock_orientation(true);
} else {
os_lock_orientation(false);
}
3. 방향 잠금 상태 확인
방향 잠금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다른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if (orientation_locked) {
// 방향이 잠금 상태일 때의 동작
} else {
// 방향이 해제된 상태일 때의 동작
}
4. 게임 시작 시 방향 잠금
게임이 시작될 때 방향을 잠금 상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if (game_started) {
os_lock_orientation(true);
}
이와 같이 os_lock_orientation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장치의 방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