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_is_network_connected 함수 설명
os_is_network_connected
함수는 현재 장치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연결이 되어 있으면 true
를, 연결이 되어 있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attempt_connection
인자에 따라 연결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attempt_connection | Attempt Connection Constant | 이 매개변수를 network_connect_none 이 아닌 값으로 설정하면 호출 시 OS 수준의 연결을 시도합니다. |
연결 시도 상수
상수 이름 | 설명 |
---|---|
network_connect_none | 연결을 시도하지 않습니다. |
network_connect_blocking | 연결을 시도하며, 시도하는 동안 실행이 차단됩니다. |
network_connect_active | 연결이 실패할 경우 사용자에게 수정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network_connect_passive | 연결을 시도하며, 성공적인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조용히 실패합니다. |
사용 예제
다음은 os_is_network_connected
함수를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if os_is_network_connected() {
global.connected = true;
}
위 코드는 장치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연결되어 있다면 global.connected
변수를 true
로 설정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 연결 상태에 따른 메시지 출력
gml if os_is_network_connected() { show_message("인터넷에 연결되었습니다."); } else { show_message("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
- 비동기 연결 시도
gml if os_is_network_connected(network_connect_active) { // 연결 성공 시 처리 } else { // 연결 실패 시 처리 }
- 연결 상태에 따라 게임 기능 활성화
gml if os_is_network_connected() { // 온라인 기능 활성화 } else { // 오프라인 기능 활성화 }
이 함수는 Bluetooth, Wi-Fi 또는 일반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므로, 모든 플랫폼에서 항상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