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_is_network_connected 함수 설명

os_is_network_connected 함수는 현재 장치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연결이 되어 있으면 true를, 연결이 되어 있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attempt_connection 인자에 따라 연결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인자 설명

인자 이름 타입 설명
attempt_connection Attempt Connection Constant 이 매개변수를 network_connect_none이 아닌 값으로 설정하면 호출 시 OS 수준의 연결을 시도합니다.

연결 시도 상수

상수 이름 설명
network_connect_none 연결을 시도하지 않습니다.
network_connect_blocking 연결을 시도하며, 시도하는 동안 실행이 차단됩니다.
network_connect_active 연결이 실패할 경우 사용자에게 수정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network_connect_passive 연결을 시도하며, 성공적인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조용히 실패합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os_is_network_connected 함수를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if os_is_network_connected() {
    global.connected = true;
}

위 코드는 장치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연결되어 있다면 global.connected 변수를 true로 설정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연결 상태에 따른 메시지 출력 gml if os_is_network_connected() { show_message("인터넷에 연결되었습니다."); } else { show_message("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
  2. 비동기 연결 시도 gml if os_is_network_connected(network_connect_active) { // 연결 성공 시 처리 } else { // 연결 실패 시 처리 }
  3. 연결 상태에 따라 게임 기능 활성화 gml if os_is_network_connected() { // 온라인 기능 활성화 } else { // 오프라인 기능 활성화 }

이 함수는 Bluetooth, Wi-Fi 또는 일반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므로, 모든 플랫폼에서 항상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