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_get_language 함수 설명
os_get_language
함수는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운영 체제의 두 글자 언어 코드를 반환합니다. 이 코드는 ISO 639 표준에 의해 설정됩니다. 만약 정보가 없을 경우, 빈 문자열 ""
또는 영어를 나타내는 "en"
이 반환됩니다. 일부 언어는 관련 지역 코드도 가지고 있으므로, 같은 국가 내에서 다른 지역을 구분하려면 os_get_region()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주요 두 글자 언어 코드 예시
언어 | 코드 |
---|---|
아랍어 | ar |
중국어 | zh |
덴마크어 | da |
영어 | en |
프랑스어 | fr |
독일어 | de |
그리스어 | el |
이탈리아어 | it |
일본어 | ja |
노르웨이어 | no |
폴란드어 | pl |
포르투갈어 | pt |
러시아어 | ru |
스페인어 | es |
스웨덴어 | sv |
함수 문법
os_get_language()
반환값
- String: 두 글자 언어 코드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운영 체제의 언어를 확인하고 반환된 값에 따라 다른 .ini
파일을 엽니다.
switch (os_get_language()) {
case "es":
ini_open("spanish.ini");
break;
case "fr":
ini_open("french.ini");
break;
case "it":
ini_open("italian.ini");
break;
default:
ini_open("english.ini");
break;
}
이 코드는 운영 체제의 언어를 확인하고, 반환된 값에 따라 적절한 언어의 설정 파일을 엽니다.
활용 예제
- 다국어 지원 게임: 게임의 언어 설정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사용자에게 적절한 언어로 게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ml var language = os_get_language(); if (language == "fr") { show_message("Bienvenue dans le jeu!"); } else { show_message("Welcome to the game!"); }
- 언어별 UI 요소: UI 요소의 텍스트를 운영 체제의 언어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gml var lang = os_get_language(); if (lang == "es") { button_text = "Iniciar"; } else { button_text = "Start"; }
- 언어별 로그 파일: 언어에 따라 다른 로그 파일을 생성하여 사용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ml var lang_code = os_get_language(); var log_file = "log_" + lang_code + ".txt"; file_open(log_file);
이와 같은 방식으로 os_get_languag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언어 지원 및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