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_get_info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os_get_info 함수는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운영 체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포함하는 DS 맵을 반환합니다. 반환되는 정보는 운영 체제와 장치에 따라 다르므로, 목표로 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이 함수를 테스트하고 show_debug_message()와 같은 함수를 사용하여 반환된 값을 출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DS 맵은 자동으로 메모리에서 지워지지 않으므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는 ds_map_destroy()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플랫폼별 추가 데이터

플랫폼 추가 데이터
Windows - udid: 기계 고유 식별자
- video_d3d11_device: DX11 장치 포인터
- video_adapter_description: 비디오 어댑터 설명
macOS - udid: 기계 고유 식별자
- gl_vendor_string: OpenGL 공급업체
- gl_version_string: OpenGL 버전
Ubuntu - macOS와 동일한 정보
Android - android_tv: Android TV 여부
- GL_VERSION: OpenGL 버전
- MODEL: 장치 모델
iOS & tvOS - name: 장치 이름
- systemName: 시스템 이름
- totalMemory: 총 메모리
GX.games - mobile: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실행 여부
HTML5 -1
Nintendo Switch -1
PlayStation 4 - display_safe_area_ratio: 안전 영역 비율
- is_neo_mode: Neo 모드 여부
PlayStation 5 - display_resolution: 해상도
- display_dynamic_range: 동적 범위
Xbox One & Series X/S - video_d3d12_cmdqueue: DX12 명령 큐 포인터
- device_type: 장치 유형 상수

함수 사용 예제

다음은 os_get_info 함수를 사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Android TV 확인

if (os_type == os_android) {
    var _info = os_get_info();
    if (_info[? "android_tv"]) {
        global.android_tv = true;
    }
}

예제 2: macOS에서 OpenGL 정보 출력

if (os_type == os_mac) {
    var _info = os_get_info();
    show_debug_message("OpenGL 공급업체: " + _info[? "gl_vendor_string"]);
    show_debug_message("OpenGL 버전: " + _info[? "gl_version_string"]);
}

예제 3: Windows에서 DX11 정보 출력

if (os_type == os_windows) {
    var _info = os_get_info();
    show_debug_message("비디오 어댑터 설명: " + _info[? "video_adapter_description"]);
    show_debug_message("비디오 메모리 크기: " + _info[? "video_adapter_dedicatedvideomemory"]);
}

예제 4: iOS에서 시스템 정보 출력

if (os_type == os_ios) {
    var _info = os_get_info();
    show_debug_message("장치 이름: " + _info[? "name"]);
    show_debug_message("시스템 버전: " + _info[? "systemVersion"]);
}

이와 같이 os_get_info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시스템 정보를 얻고, 이를 기반으로 게임의 동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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