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_device 변수 설명 및 활용 예제

os_device는 현재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장치의 종류를 나타내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여러 상수 값 중 하나를 반환하며, 이는 게임이 실행되는 장치의 유형을 알려줍니다. 그러나 이 변수는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os_get_info() 함수로 대체되었습니다.

문법

  • os_device: 장치 유형 상수를 반환합니다.

장치 유형 상수 목록

상수 설명
device_ios_ipad iPad
device_ios_ipad_retina Retina 디스플레이를 가진 최신 iPad (2048 x 1536)
device_ios_iphone6 iPhone6 (1334 x 750)
device_ios_iphone6plus iPhone 6 Plus (1920 x 1080)
device_ios_iphone5 iPhone5 (640 x 1136)
device_ios_iphone 구형 iPhone/iPod Touch (480 x 320)
device_ios_iphone_retina Retina 디스플레이를 가진 최신 iPhone/iPod Touch (960 x 640)
device_emulator 에뮬레이터 (Windows Phone 또는 Android)
device_tablet Android 태블릿
device_ios_unknown 알 수 없는 iOS 장치

활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게임이 브라우저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전역 변수를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if (os_browser = browser_not_a_browser) {
    switch (os_device) {
        case device_ios_ipad:
            global.Config = 2;
            break;
        case device_ios_iphone:
            global.Config = 3;
            break;
        case device_ios_iphone_retina:
            global.Config = 4;
            break;
        case device_ios_unknown:
            global.Config = 5;
            break;
    }
} else {
    global.Config = 1;
}

이 코드는 게임이 브라우저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에 따라 global.Config 변수를 설정합니다. 각 장치 유형에 따라 다른 값을 할당하여, 게임의 설정이나 동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장치에 따라 다른 UI 표시하기 gml if (os_device == device_ios_ipad) { // iPad 전용 UI 로드 } else if (os_device == device_ios_iphone) { // iPhone 전용 UI 로드 }
  2. 게임 성능 최적화 gml if (os_device == device_emulator) { // 에뮬레이터에서 성능 최적화 코드 실행 }
  3. 특정 기능 활성화 gml if (os_device == device_tablet) { // 태블릿 전용 기능 활성화 }

이와 같이 os_device 변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장치에 맞춘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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