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_browser 설명서

os_browser는 현재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브라우저의 종류를 알려주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다양한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하며, GameMaker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법

  • os_browser

반환값

  • 브라우저 타입 상수
브라우저 타입 상수 설명
browser_not_a_browser 게임이 브라우저에서 실행되고 있지 않거나, GX.games 타겟을 통해 실행되고 있음
browser_unknown 알 수 없는 브라우저
browser_ie Internet Explorer
browser_ie_mobile 모바일 장치에서의 Internet Explorer
browser_edge Microsoft Edge
browser_firefox Mozilla Firefox
browser_chrome Google Chrome
browser_safari Safari
browser_safari_mobile 모바일 장치에서의 Safari
browser_opera Opera
browser_tizen Tizen 모바일 장치 브라우저
browser_windows_store Windows 앱

활용 예제

아래 코드는 게임이 브라우저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전역 변수를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if (os_browser == browser_not_a_browser) {
    global.Config = 0; // 브라우저에서 실행되지 않음
} else {
    global.Config = 1; // 브라우저에서 실행 중
}

추가 활용 예제

  1. 브라우저에 따라 다른 설정 적용하기 gml if (os_browser == browser_chrome) { // Chrome 전용 설정 } else if (os_browser == browser_firefox) { // Firefox 전용 설정 }
  2. 알 수 없는 브라우저에 대한 경고 메시지 표시하기 gml if (os_browser == browser_unknown) { show_message("알 수 없는 브라우저입니다. 최적의 경험을 위해 Chrome 또는 Firefox를 사용하세요."); }
  3. 모바일 브라우저에서의 특정 기능 비활성화하기 gml || |---|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특정 기능 비활성화 }

이와 같이 os_browser 변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실행 환경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