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_version 설명서
개요
GM_version
은 각 타겟 플랫폼의 게임 옵션에서 정의된 버전 번호를 저장하는 상수입니다. 이 값은 문자열 형태로 저장됩니다.
문법
GM_version;
반환값
- 형식: 문자열 (String)
예제
다음 코드는 GM 빌드 날짜와 버전 상수를 화면에 그리는 예제입니다.
draw_text(32, 32, date_time_string(GM_build_date));
draw_text(32, 64, "v" + GM_version);
활용 예제
1. 게임 버전 표시
게임의 시작 화면에 현재 버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if (game_start) {
draw_text(100, 100, "현재 버전: " + GM_version);
}
2. 디버그 정보 출력
디버그 모드에서 현재 버전 정보를 출력하여 개발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f (debug_mode) {
draw_text(10, 10, "디버그 모드: " + GM_version);
}
3. 업데이트 알림
게임이 시작될 때 새로운 버전이 있는지 확인하고 알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if (check_for_updates()) {
draw_text(200, 200, "새로운 버전이 있습니다: " + GM_version);
}
4. 설정 메뉴에서 버전 정보 표시
설정 메뉴에 현재 게임 버전을 표시하여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f (settings_menu_open) {
draw_text(150, 150, "게임 버전: " + GM_version);
}
기능 | 설명 |
---|---|
게임 버전 표시 | 게임 시작 화면에 버전 표시 |
디버그 정보 출력 | 디버그 모드에서 버전 정보 출력 |
업데이트 알림 | 새로운 버전이 있을 때 알림 표시 |
설정 메뉴 버전 정보 | 설정 메뉴에 현재 버전 표시 |